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_동 쪽이 서쪽에서 먼 것 같이 우리의 죄를 멀리 옮겨 주옵소서

반응형

기도와 믿음은 언제나 함께한다.

기도의 가능성은 믿음의 가능성이다. 기도와 믿음은 샴쌍둥이와 같다. 하나의 심장이 그 둘 모두에게 생명을 준다. 믿음은 언제나 기도한다. 기도는 언제나 믿는다. 믿음은 말할 수 있는 혀를 가져야 한다. 기도가 바로 믿음의 혀이다. 믿음은 하나님께 속한 것들을 받아야 한다. 기도가 바로 하나님께 속한 것들을 받기 위해 쪽 내민 믿음의 손이다. 기도는 위로 올라 높이 비상해야 한다. 믿음은 기도에게 높이 비상하는 날개를 달아준다. E. M. 바운즈의 기도에 네 인생이 달렸다. 중에서...

 

하늘 보좌에 앉아 저희의 찬양을 기뻐 받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마음을 다하여 뜻을 다하여 존귀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창조자 되신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 가운데 오셔서 저희를 사망에서 건져주시고 영원한 생명의 길도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땅에 저희를 버려두지 않으시고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저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할 때에서 저희를 위해 친히 간구하시니 감사드립니다.(롬 8:26)

 

주님, 거룩한 말씀 앞에 깨끗한 마음으로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저희의 죄를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아뢸 때 자비와 긍휼을 베풀어 주옵소서. 죄를 회개할 때 동 쪽이 서쪽에서 먼 것 같이 우리의 죄를 멀리 옮겨 주옵소서.(시 103:12) 저희의 죄가 숯과 같이 검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게 하여 주시고 죄로 닫쳐진 상처의 마음이 십자가의 사랑으로 치유되고 회복되게 하옵소서. 

 

치료의 하나님 아버지, 육신의 병환 중에 있는 성도의 강건을 회복시켜 주시고 걱정과 근심으로 힘들어하는 성도에게 평안을 주시며, 환란과 어려운 고난 가운데 있는 성도에게 인내와 형통을 주옵소서. 오늘 저희에게 필요한 양식을 주시옵고, 모든 쓸 것을 채워 주옵소서. 성도의 가정에 복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지경을 넓혀주시며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대상 4:10) 오직 말씀과 기도와 예배로 세워지는 믿음의 명문 가문이 되게 하옵소서.

 

교회 공동체인 OO교회를 통해 말씀의 부흥과 중보의 기도와 거룩한 예배로 예수님의 제자들이 세워지게 하시고 지역사회의 봉사와 소외된 자들에 대한 섬김으로 칭찬받은 주님의 몸 된 교회 되게 하옵소서. 어린이 예배, 학생·청년예배, 제자훈련, 목장 모임, 전도 모임과 열방을 위한 중보기도를 통해 각 지체가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고 하나 되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명령을 따라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고 가르치고 지키도록 사명을 따라 살아가는 선교사님 가정을 지켜주시고 인도하옵소서.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복음이 전해지는 곳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영혼이 돌아오게 하옵소서. 함께 동역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고 현지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인도하옵소서. 이 땅의 영광을 모두 버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선교사님께 하늘의 복을 내려 주옵소서.

 

이 땅에 전쟁의 아픔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중국의 세력 확장 등 어느 때보다 한반도에서의 전쟁의 위협이 커지는 이 시기에 하나님의 긍휼과 자비하심을 구하오니, 하루속히 평화적 통일이 이루어져 북한 땅의 성도들이 마음껏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이 오게 하옵소서. 남과 북의 다음 세대의 자녀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자랄 수 있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날이 속히 오게 하옵소서. 

 

목사님 가정을 축복하시고 모세와 같은 리더십과 바울과 같은 영혼 사랑의 마음을 주시고, 다윗과 같은 하나님 사랑의 마음을 주셔서 성도를 바르게 이끌고 사랑으로 섬기며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 온전히 삶을 드리는 교회의 제사장으로 세워 주옵소서. 교회의 예배와 성도의 필요를 위해 수고하는 모든 중직자와 도움의 손길에 하늘의 상급을 채워 주옵소서.

 

좋은 땅에 뿌려진 씨앗이 삼십 배, 육십 배, 백 배의 열매를 맺든 말씀의 열매를 맺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살아 계신 것과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심을 믿으며, 주님 계신 이곳에 기쁨이 가득하게 하사 저희로 예배드림이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을 섬기는 거룩한 백성이 되길 사모하며 저희를 구원하여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