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_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반응형

2024년 1월입니다.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새해, 새 마음으로 주일대표기도문을 올립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린도후서 5:17)

주일대표기도문표지
2024년 1월 주일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창조자 되신 하나님 아버지, 영광되신 주의 이름을 높이며, 영원토록 경배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영원 전부터 지금까지 주님의 계획하심을 따라 놀라운 일들을 이루시고, 저희를 인도하시는 신실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를 의지할 때 주님의 영광을 비춰 주시고, 주님의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열방과 민족이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

 

주님은 선하셔서 사죄하기를 즐거워하신다(시편 86;5)고 했습니다. 말씀을 깨달아 저희 안의 진정한 회개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저희 안에 죄가 드러나 회개에 이르게 하옵소서. 주께 부르짖는 자에게 인자와 긍휼을 베풀어 주옵고, 주의 말씀을 마음에 두어 주께 범죄 하지 않게 하옵소서.

 

성도의 환난과 곤란 중에 부르짖는 소리를 들어주옵소서. 질병 중에 있을지라도 치료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위로받고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어려움 중에 기도하며 기쁨 중에 감사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입술과 마음에 두어 행하는 모든 일 가운데 평탄함과 형통함을 주옵소서.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 안에서 모든 지체가 하나 되게 하옵고, 사랑과 섬김으로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부르심의 뜻대로 복음을 전하며, 제자를 세우며, 말씀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사명 공동체가 되게 하시고, 말씀으로 성장하는 교회, 거룩함으로 예배드리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이 땅에 복음의 빛을 비춰 주옵소서. 선교사의 희생과 헌신으로 새워진 이 땅의 복음이 예배의 감격과 감사로 다시금 회복시켜 주옵고, 하나님을 믿는 자가 먼저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를 인정하고 법과 질서와 인간존중의 가치를 지키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과 봉사와 기도의 일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으로 기름 부어 주시옵소서. 목사님 가정과 건강도 지켜 주셔서 교회를 섬길 때 축복하여 주옵시며 말씀 가운데 성령의 불을 내려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죄에서 구원하신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결같은 사랑을 베푸시는 그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살았으니 이 땅의 것이 아닌, 하늘의 것을 바라보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하나님께서 살아 계신 것과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심을 믿으며 생명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마치며,

주일대표기도문을 준비하여 항상 부담이 많습니다. 거의 주일에 임박하여 기도문을 준비하곤 합니다. 감사하게도 이번에는 일찍 준비했습니다. 새해의 결심 중에 하나인 '미리 기도문을 작성하고 기도로 준비하기'를 실천했습니다. 이 결심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며 가난한 마음으로 기도로 주일을 준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