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_성탄절, 송구영신

반응형

2023년 12월 마지막 주일대표기도문입니다. 이번주는 성탄절, 다음 주는 송구영신 예배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며 인도하심에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주일대표기도문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과 세상의 모든 만물을 움직이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하나님께서 모든 영광을 받으실 분이라는 것을 깨달아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하나님 아버지께 올려드립니다. 높으신 주님께서 낮은 이 땅에 구원자로 오심을 감사와 경배를 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제 2023년의 한 해가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이지 않는 주님의 인도를 받아 살아올 수 있었음을 감사드립니다. 한 해 동안에, 저희에게 마주한 감사와 기쁨, 아픔과 슬픔, 희망과 좌절 가운데서도 주님의 신실하심과 보호하심이 날마다 저희를 이끌어 주신 줄 믿으며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안에 날마다 죄와의 싸움이 있습니다. 천국 소망을 품고 믿음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몸부림이 있습니다.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고 했으니(요 8:34) 죄의 종에서 벗어나 영원한 하나님의 집에 거하게 하옵소서. 저희 안의 악한 죄를 주님 앞에 고백하고 회개할 때 긍휼함을 베푸시고 용서하여 주셔서 하나님 안에 자유롭게 하옵소서.

 

성도가 그리스도의 몸 된 각 지체된 자로 서로 하나 되며 권면과 격려와 섬김이 넘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부활과 천국의 소망과 죄 용서하심을 믿어 신앙을 지키며 소망 가운데 제자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풍성하신 은혜로 매일의 삶이 경건과 거룩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육신과 마음의 질병으로 고통받는 성도가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소망을 품고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질병의 고통 중에서도 치료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위로받고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이 땅의 청년들이 야망이 아닌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품고 달려가는 거룩한 열정의 세대가 되게 하옵소서. 성적 타락과 각종 중독으로부터 청년들을 지켜 주셔서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도록 인도하옵소서.

 

다음 세대가 인생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게 하시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빛과 소금으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 안에서 요셉처럼 꿈을 꾸는 비전의 사람, 다니엘처럼 뜻을 정하여 자신을 더럽히지 않는 정결한 사람이 되게 하사 시대를 이끄는 인물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은혜가 흘러넘치는 생명 공동체가 되어 생명을 구원하고 지역사회의 연약한 영혼들을 섬기게 하옵소서. 위축된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성령의 충만과 예배의 회복을 통하여 멈춰진 사명이 살아나고, 방향 잃은 이 민족과 세대를 깨우게 하옵소서.

 

세계 각국에서의 치열한 영적 전쟁 가운데 아낌없이 삶을 들려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선교사님과 교회를 보호하여 주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죽은 영혼들이 살아나고, 하나님 나라의 믿음의 군사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생명을 걸고 믿음을 지키고 있는 북한의 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고통받는 성도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사 속히 자유의 몸이 되게 하옵소서. 인권이 상실된 북한의 독재 정권은 무너지게 하시고 수 년내에 민족이 평화적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목사님께 말씀의 은사를 부어 주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마다 죽은 영혼이 살아나고 병든 자들이 치유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올바른 리더십과 사랑과 성령의 말씀으로 성도를 온전하고 하고 말씀으로 세워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저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우리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평강의 왕으로 오신 우리 예수님을 경배합니다. 예배드림이 하늘에는 영광이 되고 이 땅에는 축복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를 사랑하셔서 낮고 천한 이 땅에 오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찬양

성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땅에 오신 아기 예수님께 감사와 찬양과 경배를 드리며, 성탄절 찬양 모음을 공유합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junglo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