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대표기도문

E.M. 바운즈 기도의 불병거

반응형

오늘은 E.M. 바운즈의 ''기도의 불병거" 중에서 요약정리된 말씀을 정리해 봤습니다. 매일의 삶에서 기도 없이 살아가는 것은 부족한 것이 없음을 선언하는 교만이며 구하는 것에 넘치도록 주시는 것을 놓치는 불행입니다. 오롯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의 삶을 되길 원합니다.

E.M 바운즈의 기도의 불병거

1. 끈질기고 간절한 기도가 필요하다.

무기력한 기도, 열정도 힘도 없는 기도, 뜨거움과 집요함이 없는 기도는 기도의 본래 목적을 이룰 수 없다. 옛 선지자는 끈질긴 기도가 필요한 때에 스스로 분발하여 하나님을 붙잡는 사람이 없다고 탄식했다. 그리스도께서는 기도할 때 낙망하지 말라고 명령하셨다. 기도에 성공하려면 담대하고 강하게, 두려움 없이 끈질기게 기도해야 한다. 

 

2. 우리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사무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리라"(삼상 12:23)라고 말한 바 있다. 그리스도인이 더욱 충만한 은혜 속에 살 수 있는 비결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3. 기도에는 변화를 일으키는 능력이 있다.

변화산 사건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드러날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이 기도하셨기 때문이다. 주님이 기도하실 때 어둠이 물러갔고 그리스도는 천상의 밝은 빛으로 빛나셨다. 기도에는 변화를 일으키는 능력이 있다. 우리의 기도가 더 많이 변화된다면 우리의 삶 역시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4. 그리스도인이 갖추어야 할 최고의 무기는 기도이다.

다른 무엇보다 사역자는 '기도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기도하지 않는 사역자는 사역자가 아니다. 영적으로 굶주려 죽은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헤아릴 수 없는 부요함을 전하겠다는 사람은 여러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하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도이다.

 

5. 반드시 성령을 받아야 한다.

사역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격 요건은 성령을 받는 것이다. 북음전파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으려면 성령을 받아야 한다. 성령을 받기 위해서는 주님의 명령에 따라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았던 제자들을 본받아, 성령을 받을 때까지 뜨겁게 간절하게 기도해야 한다.

 

6. 하나님나라의 일은 기도에 달려 있다.

하나님나라가 이 세상에서 견고하고 힘 있고 쉽게 세워지려면 반드시 기도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기도의 법이다. 하나님은 성도들과 특별히 사역자들이 기도하기 원하시며,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마 7:7)와 같은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약속하시는 동시에 명령하신다. 

 

7. 하나님의 종에게 기도의 불이 필요하다.

기도하면 언제나 활활 타는 불이 임한다. 이 불은 딱딱하게 굳어버린 혀를 풀어주고, 복음 증거의 입을 열어주며, 선행의 큰 문을 활짝 열어준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선지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천사가 가져오는 활활 타는 불이다.

 

8.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영으로 충만한 영혼에게 놀라운 약속을 주신다.

이 땅에서 큰일을 이루려는 교회와 성도들이 온갖 어려움을 만나고, 그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장애물들이 나타날 때, 하나님께서는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라는 확실한 약속으로 격려하신다. 기도의 영으로 충만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깨달음은 기도의 한계를 초월하게 한다. 

 

9. 타락한 이 시대에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가 필요하다.

악의 세력에 대적하여 이길 수 있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온전히 사로잡힌 종, 곧 충성하는 병사들뿐이다. 사도 바울은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딤후 2:3)라고 권면한다. 지금은 고생과 슬픔과 손실을 두려워할 때가 아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 것을 얻기 위해,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야 한다.

 

10.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령의 능력을 받아야 한다.

예수님은 열한 제자에게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눅24:49)라고 말씀하셨다. 이 성령의 능력을 받기 위해 제자들은 예루살렘 성에 머물러야 했으며, 간절하고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했다. 그 결과, 오순전 날 제자들 위에 '위로부터의 능력'이 임했다.

 

11. 기도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이 필요 없다고 선언하는 것이다.

기도는 자신의 부족함을 깊이 느끼는 사람이 하는 것이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부족한 것이 없다고 선언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그 부족함을 느끼지 못한다고 선언하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독립하려는 시도이다. "나는 부족한 것이 없다"(계 3:17)라고 말했던 라오디게아 교회는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에 직면해야 했다.

 

12. 말씀전파를 위해서는 섬도들의 기도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복음이 전파되려면 기도가 먼저 달려가 길을 예비해야 하는데, 사역자의 기도뿐만 아니라 교인들의 기도도 달려가야 한다. 사도 바울은 "형제들아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살후 3:1)라고 자신을 위해 기도할 것을 요청했다. 주의 말씀이 신속히 퍼져나가려면 기도를 통해 최고의 영적 에너지를 공급받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