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

찬양콘티_하나님의 사랑

반응형

찬양은 하나님께 나아가는 열릴 마음을 우리에게 줍니다. 찬양은 어떻게 기도할지 모르는 우리에게 길이 됩니다. 따라서 음악 도취됨이 없는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만 집중하여 하나님께서 영광의 찬양을 올려드려야 합니다. 우리는 너무나 값싼 찬양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을 찬양하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여 전심으로 드려지는 거룩한 찬양이 되길 소망합니다. 

주일 예배 찬양 콘티 순서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  아바 아버지 ☞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 그 사랑 얼마나
(E코드 ☞ E코드 ☞ G코드 ☞ G코드)

1.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참으로 가사 한마디 한마디가 위로와 힘이 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셀 수 없고 하나님의 자비는 무궁하며 하나님은 성실하셔서 날마다 새로우며 하나님의 사랑은 끝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런 하나님을 찬양하기 원합니다. 

2. 아바 아버지

(갈 4:6) 너희가 아들이 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로 부르게 하셨느니라.

아바(Abba)는 아람어로 '아버지'라는 뜻입니다. '아바'는 그 대상에 대한 애정이 크고 신뢰하고 사랑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이가 친밀하고 사랑스러운 관계로 아이가 아버지를 부를 때 '아바'라 불렀습니다.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하나님께 기도하실 때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시며 기도하셨습니다.(막 14:36)  '아바 아버지'는 곧 '아버지 아버지' 라 볼 수 있는데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을 두 번 불러 강조(두배의 강조) 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하나님으 너를 만드신 분 악보
하나님은 너를 만드시는 분/ 아바 아버지 찬양악보

3. 그 사랑(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우리나라 교회가 가장 많이 부르는 찬양 중에 한 곡인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로 제목 '그 사랑'은 박희정 목사님께서 작사, 작곡을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변치 않는, 거짓 없으신, 성실하신 그 사랑을 생각하면 우리가 찬양하지 않을 수 없음을 고백하게 합니다. 

 

(롬 8:38~39)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사제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그사랑 악보
그사랑/ 그사랑 얼마나 찬양악보

4. 그 사랑 얼마나

이 곡은 설경욱 목사님의 작사 작곡으로 '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야베스의 기도'등 무수히 많은 찬양곡을 작곡하신 분으로 이 또한 정말 많이 불리는 찬양곡 중에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