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

찬송가 250장 ;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반응형

찬송가 250장 '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는 히브리서 9장 14절의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못하겠느냐"의 말씀과 관련 있으며 성도의 회개와 용서를 주제로 한 찬송입니다.

찬송가 250장,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의 이야기

이 찬송은 처음으로 《찬미가, 1905》에 채택되었지만, 현재의 가사는 《찬송가, 1908》에서 수정된 것입니다. 이 찬송은 엘리사 호프만 목사가 작사하였으며, 존 스탁튼 목사가 작곡하였습니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라는 이 찬송은 오케인, 매카비, 스웨니가 공동편집한 찬송집 '기쁘다 구주 오셨네'에서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작사자인 호프만 목사는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유니온신학교를 졸업하고 1868년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이후,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복음전도협회 출판부에서 11년간 일한 뒤 여러 교회에서 목회 생활을 하며 찬송 시를 써서 2천여 편의 찬송을 남겼습니다. 그중에 50여 곡이 현재까지도 불려지고 있는데, 이 찬송도 그중 하나입니다.

 

작곡자인 스탁튼 목사는 1813년 펜실베이니아의 뉴호펜에서 태어났으며, 폴스보로에서 열인 감리교 캠프 집회에서 회개한 뒤, 1832년에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이후, 뉴저지회중감리교회에서 열성적 전도자로서 평생을 목회 생활을 하였습니다.

찬송가 250장,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악보(Ab코드)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악보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악보

찬송가 250장,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가사

  • 1절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죄 씻음 받기를 원하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 2절 죄악을 속하여 주신 주 내 속에 들어와 계시네 십자가 앞에서 주 이름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 3절 주 앞에 흐르는 생명수 날 씻어 정하게 하시네 내 기쁨 정성을 다하여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 4절 내 주께 회개한 영혼은 생명수 가운데 젖었네 흠 없고 순전한 주이름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찬송합시다 내 죄를 씻으신 주이름 찬송합시다.

찬송가 250장에 대한 생각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는 기독교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가 자신의 피로 우리 인류의 죄악을 대신 지고 죽음으로부터 구원을 이룬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며 육신으로서 우리 죄를 대신 받으셨으며, 이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과 화목할 수 있도록 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피는 우리의 죄를 속죄하고, 우리의 구원을 이루는 보혈입니다. 예수님의 희생은 구원의 핵심 원리 중 하나이며, 기독교 신앙의 근간 중 하나입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보혈을 통해 자신들의 죄를 인정하고, 구원의 의지를 담아 믿음으로써 새로운 삶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