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

찬송가 254장 ; 내 주의 보혈은

반응형

찬송가 254장 '내 주의 보혈은'은 요한일서 1장 7절의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의 성경 구절과 관련된 주제인 성도의 회개와 용서를 다루는 찬송입니다.

찬송가 254장 「내 주의 보혈은」의 이야기

이 찬송은 《찬양가, 1895》에서 처음 채택되었으며, 현재의 번역은 《찬송가, 1908》에서 수정되어 채택된 가사입니다. 이 찬송은 미국 목사 루이스 하트소우가 1872년 아이오와 엡워스 부흥회에서 작사·작곡하여 부흥 기간 동안 부르던 찬송입니다.

 

작사·작곡자 하트소우 목사님은 1828년 뉴욕에서 태어나 캐체노비아 신학교를 졸업하고 이듬해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그는 이후 오네이다 선교협회와 유타선교회에서 활동하다가 아이오와 엡워스 감리교회의 담임목사로 재직하였습니다. '내 주의 보혈은'은 불리스 목사님이 출판한 복음성가집과 생키가 공동편집한 복음찬송가에 수록되었습니다. 그 후 생키가 출판한 성가와 독창곡 750 곡집에 수록되면서 본격적인 찬송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 찬송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해 우리 죄를 사하시고 삶을 변화시키시는 큰 사랑을 노래한 찬송입니다. '내 주의 보혈은'이라는 가사는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 우리가 구원받게 되었음을 나타내며, 이를 믿는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대한 노래를 부르며 그 큰 은혜를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지도록 이끌어 줍니다.

찬송가 254장의 악보(Eb코드)

내 주의 보혈은 악보
내 주의 보혈은

찬송가 254장 「내 주의 보혈은」의 가사

1절 내 주의 보혈은 정하고 정하다 내 죄를 정케하신 주 날 오라 하신다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2절 약하고 추해도 주께로 나가면 힘 주시고 내 추함을 곧 씻어 주시네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3절 날 오라하심은 온전한 믿음과 또 사랑함과 평안함 다 주려 함이라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4절 큰 죄인 복 받아 살길을 얻었네 한 없이 넓고 큰 은혜 베풀어 주소서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5절 그 피가 맘속에 큰 증거 됩니다  내 기도 소리 들으사 다 허락하소서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