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

찬송가 384장 ; 나의 갈길 다 가도록

반응형

찬송가 384장 '나의 갈길 다 가도록'은 디모데 후서 4장 7절의 "나는 선한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의 말씀의 성경구절과 관련 있는 찬송가사로 인도와 보호를 주제로하는 찬송가입니다.

찬송가 384장 이야기

《찬셩시, 1902 》에 배위량 선교사 부인 안애리 님의 번역으로 처음 채택된 이 찬송은, 크로스비의 나이 55세 때에 작사한 찬송인데, 작사 동기가 감동적입니다.

 

크로스비는 자기 작품을 출판해 주는 출판인을 만나기로 되어 있는데, 버스 요금 5달러가 없어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5달러를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였고 초인종이 울려 나가 보니 모르는 사람의 방문이었습니다. 그는 늘 하던 방식대로 "God Bless your dear Soul" (당신의 귀한 영혼에 하나님께서 복 주시기를 빕니다) 라고 인사를 하며 손을 내밀었습니다. 말없이 그의 손을 잡은 사람은 무언가를 손에 쥐어 주고 말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만져보니 정확히 5달러였고 크로스비는 자기 기도를 들어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눈물을 흘리며 찬송 시를 썼습니다. 「나의 갈길 다 가도록 주님 인도하시네」 

 

'All the way my Savior Leads me'

 

이 찬송도 로우리(Rober Lowry)와 하워드 돈(w. Howard Doane)의 공공 편저 주일학교 노래집 「가장 밝은 좋은 곳」에 처음 실렸고 같은 해에 불리스와 생키가 공동 편집한 《복음찬송가》에도 실렸습니다. 본격적인 찬송가로는, 생키의 《성가와 독창곡 750 곡집》에 처음 실렸고 이어서  《복음찬송가_합본》에도 실렸습니다. 

찬송가 384장 악보(G코드 찬송)

나의 갈길 다 가도록 악보
나의 갈길 다 가도록 악보

찬송가 384장 가사

1절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예수 인도하시니 내 주안에 있는 긍휼 어찌 의심하리오 믿음으로 사는 자는 하늘 위로 받겠네 무슨 일을 만나든지 만사형통하리라 무슨 일을 만나든지 만사형통하리라.

2절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예수 인도하시니 어려운 일 당할 때도 족한 은혜 주시네 나는 심히 고단하고 영혼 매우 갈하나 나의 앞에 반석에서 샘물 나게 하시네 나의 앞에 반석에서 샘물 나게 하시네.

3절 나의 갈 길 다가도록 예수 인도하시니 그의 사랑 어찌 큰지 말로 할 수 없도다 성령 감화받은 영혼 하늘나라 갈 때에 영영 부를 나의 찬송 예수 인도하셨네 영영 부를 나의 찬송 예수 인도하셨네.

 

 

 

반응형